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정보

서울 서초역 역세권에 대규모 업무시설 복합단지 2026년 준공 예정

by 부동산 사필지 2022. 11. 11.

1. 들어가며

▸ 서울시에 따르면 서초역 인근에 위치한 '서리풀터널' 인접, 서초역 300m 앞 역세권에 지하 7, 지상 13층 규모, 561,000의 대규모 업무시설 복합단지가 들어설 전망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복합단지 조성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 복합단지 조성 내용

복합단지-위치를-나타내는-사진
복합단지 위치(출처 : 서울시)

▸ 해당 사업부지는 서초역과 인접하고 서리풀터널, 서리풀공원과도 맞닿아 있어 교통과 녹지 여건이 우수한 공간으로 조성됩니다.

 

 서초대로를 기준으로 남북으로 나눠진 부지를 서리풀터널 상부 보차 혼용 통로로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연결, 하나의 단지로 이용할 수 있게 조성할 예정입니다.

 

남측 서초대로 사거리와 서리풀공원을 이어주는 녹지공원 및 보행데크를 계획하여 어디서나 서리풀공원으로 접근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남북측 각각 기부채납 시설인 문화집회시설, 공공시설 등을 계획하여 지역주민 모두를 위해 열린 단지로 조성한다고 합니다.

 

이번 심의에서는 지상 13, 지하 7층의 업무복합단지 계획안이 통과됐으며 세부적으로는 업무 486,585, 판매 46,522, 문화 및 집회시설 21,454, 교육연구 7,097규모의 시설이 각각 조성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남측 부지에는 문화 및 집회시설(서초구), 북측에는 공공시설(서울시) 등 기부채납을 통한 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라고 합니다.

3. 출처 및 보도자료

본 내용은 서울시 보도자료를 출처로 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석간)반포주공1단지 재건축, 서리풀 특별계획A 신축 등 건축심의 통과.hwp
14.08MB

반응형

댓글